티스토리 뷰

전세계약 유의사항 점검하기

하루가 멀다하고 높아져가는 것이 있는데요. 옛말에 오르지 못할 나무 쳐다도 보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가 원하지 않는데도 볼 수 밖에 없는 금전적인 문제입니다. 우리의 월급은 고정되어 있지만 물가는 하루가 멀다하고 오르다 보니 결혼을 해서도 아이에게 사줄 과자값이 없어 아이를 못 낳는 다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생길 정도로 너무나 각박해지고 서민들을 두 번 세 번 울리는 물가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내 집 장만에 대한 꿈이 더욱 높아만 지는거 같은데요. 주변에서 쉽게 들을수 있는 금수저라는 부모님의 재산이나 조상대대로 축전된 자산이 많은 사람들을 제외 하고는 평범한 서민들은 전셋집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수 없습니다. 보증금과 월세도 나날이 가격이 올라가니 서민들의 허리는 더욱 조여오기에 살아가는데 힘든 요즘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허리띠를 졸라매어 힘겹게 모은돈을 갖고 전셋집을 구하는데 상당시간이 소요되는데요 학자금이며, 생활비, 월세를 충당하면서 어렵게 모은 돈으로 만든 전셋집을 현명하게 계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부동산이며, 집 주인도 서로가 힘들게 살아가고 있기에 일정의 흥정이 되는 곳도 있지만 세상이 각박해 지다 보니 사기를 당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반드시 확인하시고 계약전 메모를 해두셨다가 계약간 대조해보면서 확인을 해보시면 더욱 좋은 정보가 되실겁니다.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으로는 전세이기에 우리의 돈을 전셋집을 빼면서 회수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전세금을 회수 받을수 있는 신뢰성 있고 신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확인 방법은 전세로 들어가는 집에 실매매가격을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실 매매가격의 70%이상이 전세가격이라고 하면 회수하는데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집 주인이 투자목적으로 운영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 전액 회수에 제한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등기부를 확인하셔서 가처분, 가압류 등이 있는 집이라면 우리가 어렵게 모은 전세자금을 돌려 받는데 어려움이 많겠죠. 꼭 미리 확인하셔야 할 전세 실매매가 확인하세요.

 

두 번째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은 계약 상대방입니다. 처음 집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실수 하시는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우리가 어렵게 모은 목돈이기에 철저하게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니 반드시 메모 해두시기 바랍니다. 계약서는 본인의 서명이 필요로 되는데 상황에 따라 대리인이 나와서 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 이때에는 사기일 가능성도 있으니 시간이 추가적으로 소요가 되더라도 반드시 등기부에 속한 소유자와 계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때 대리인의 경우 등기부 소유자의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확인하셔서 전달 받으셔야 하며, 신분증과 연락을 통해 실 대리인인지 그리고 신뢰 할 수 있는 관계에 사람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로 되는 부분입니다. 계약 상대방으로 인해 사기가 빈번히 발생되는 부분인데요. 다소 번거롭고 민망한 상황이 발생되더라도 힘들게 고생하여 만든 목돈이 잘 못 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할 부분입니다.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으로 기존 집 주인의 잔금처리를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들뜬 기분으로 인해 실수 하시는 부분인데요. 목돈을 사기 당하지 않으면 좋지만 확인을 하지 않아 전 주인의 각종 세금을 대납해야되는 불상사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존 주인의 각종 세금내역을 계산 되도록 하여야 하며 영수증을 통해 최종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사전 하자에 대해 예민하게 확인하셔서 하자의 부분을 잔금처리가 진행되도록 해야 추가적인 금전적인 지출이 발생되지 않으니 신경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관련해서 마지막으로 가까운 시청, 동사무소의 방문하셔서 입주 확정일자와 전입신고를 해주시면 빠른 업무처리가 진행 되겠습니다.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의 마지막은 역시나 각종 서류 확인인데요. 등기소에 방문하셔서 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으시면 소유주, 담보금액, 가압류 상황등을 면밀하게 확인하실수 있고 이때 본인에게 적합한 매물인지 최종적으로 확인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통해 매매를 하는 곳에 철거, 변경의 계획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셔서 어렵게 모은 전세자금을 사기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확인을 꼼꼼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서류상의 내용과 실제 거래하는 사람의 성명, 주소, 인적사항들이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아파트와 같은 다가구주택의 매물을 경우에는 정확한 동과 호수까지 확인하시는 섬세한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큰 목돈을 만드는데 힘든시간이 있었기에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에 대해 확인 할 것들이 있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쉽게 놓칠수 있는 것들이기에 반드시 매물을 확인 하시러 가시거나, 계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내용을 잘 정리해서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메모내용과 대조 해보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TV속에 많이 나오는 부동산 사기는 내 집 장만이라는 기대감과 들뜬 감정으로 인해 놓치는 부분을 이용한 교묘한 사기이기에 이사하고 침대에 누웠을 때 까지 절대 긴장의 끈을 놓치 마시길 바랍니다. 전세계약시 유의사항의 대해서는 부동산 관계자 분들이 더욱 정밀하게 알고 계시기에 사전에 친밀감을 높이신다면 보다 좋은 조건의 계약을 이루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집에서 더욱 행복하세요.

전세계약시 유의사항 캡쳐해두세요

2016/07/20 - [분류 전체보기] - 무직자 대출 가능한곳 한방해결

2016/07/22 - [분류 전체보기] - 자동차 담보대출 철저히알고쓰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